건설업계 여름 대전: 강남권 재개발로 향하는 투자의 물결

2024. 8. 13. 10:35#퍼스트 낙찰(落札)

반응형

건설업계 여름 대전: 강남권 재개발로 향하는 투자의 물결
건설업계 여름 대전: 강남권 재개발로 향하는 투자의 물결

 

2024년 8월, 서울의 건설업계는 '알짜 정비 사업지'를 잡기 위한 뜨거운 경쟁으로 한여름의 무더위를 무색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재개발과 재건축 시장의 수주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지고 있으며, 특히 서울에서는 이달에만 6곳에서 시공사 선정 총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강남권 재개발, 건설사들의 치열한 각축장

-  송파구 거여 새마을 구역에서의 공공 재개발 사업은 강남 3구 중 유일하게 진행 중인 대규모 프로젝트입니다. 삼성물산과 GS건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시공권 확보를 논의 중이며, 이는 시공능력 평가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대형 건설사들의 전략적 제휴의 중요한 예입니다.

-  이 프로젝트는 주변의 풍부한 인프라와 향상된 용적률로 인해 높은 투자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서울 지역의 뜨거운 수주 전장

-  동대문구 전농 8 구역, 강남구 도곡동의 도곡 개포 한신 재건축 프로젝트에서도 치열한 수주 경쟁이 예상됩니다.

-  각각 롯데건설과 DL이앤씨, 두산건설이 주요 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며, 이들은 과거 유찰 사례를 극복하고 투명성과 공정성을 기하며 다양한 전략을 동원해 시공권을 확보하려 합니다.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의 대응 전략

-  저금리 시대의 종말과 금리 인상이 부동산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  건설사들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 특화 설계, 최첨단 시스템, 고급 마감재 등을 통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수주 대전'은 건설업계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각 사업지에서의 성공적인 시공사 선정은 그 지역의 재개발을 넘어 건설사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될 것입니다.

 


 

참고 자료

https://blog.naver.com/1stbidday/223546232840

 

건설업계 여름 대전: 강남권 재개발로 향하는 투자의 물결

건설업계의 뜨거운 여름, "알짜 정비 사업지 잡아라 2024년 8월의 서울, 알짜 정비 사업지 잡아라’라...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