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신속 조달 절차 안내

2024. 7. 17. 10:47#퍼스트 낙찰(落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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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신속 조달 절차 안내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신속 조달 절차 안내

 

최근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와 지자체는 피해 복구를 위해 신속한 조달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긴급 조달 지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긴급입찰 및 수의계약 제도 활용

- 입찰 소요 기간을 대폭 단축하여 피해 복구에 필요한 물자를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합니다.
- 5일간의 짧은 공고 기간을 거쳐 진행됩니다.

 

MAS 2단계 경쟁 예외 인정

- 수요 기관의 요청에 따라 2단계 경쟁 없이 신속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납품검사 면제

- 피해 복구와 구호에 사용되는 물자는 납품검사를 한시적으로 면제하여 즉각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수수료 납입 유예

- 특별 재난 지역에 소재한 수요 기관에 대해 조달 수수료 납입을 유예하여 복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피해 기업에 대한 지원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피해로 인해 납품 지연이나 계약 이행이 어려운 경우 지체상금을 면제하거나 감경하며 필요시 납품 기한을 연장하여 기업의 부담을 완화합니다.

이번 긴급 조달 지침은 피해 지역 사회의 안정과 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인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피해 복구를 위한 정부의 신속한 대응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피해 기업들의 조속한 정상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재난 대응 체계의 중요성과 효율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40716_집중호우 등 피해지원을 위한 긴급 조달지침.hwpx
0.19MB

 

참고 자료

https://blog.naver.com/1stbidday/223515601409

 

[나라장터] 긴급 대응! 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신속 조달 절차 안내

최근 기록적인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를 조속히 복구하고, 피해 기업 및 수요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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